(주)예스네트웍스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원릉군길 76-11 Tell : 031-651-5578

pc 정보

평택 컴퓨터 화면 에러코드 발생, 화면 안나옴 현상 수리과정

예스네트웍스 2021. 8. 13. 09:00

안녕하세요

예스네트웍스입니다

오늘은 화면이 안 나온다는 요청 건을 받고

수리하는 과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먼저 부팅하고 오류 상황을 확인해봤습니다

 

가까이서 보니 뭔가 문제가 있네요

Reboot and Select Proper Boot device

or Insert Boot Media in selected Boot device and press a Key

라고 쓰여있네요

 

포맷한 지 얼마 안 되었다고 말씀하셔서

M.2 SSD가 의심이 되어 테스트용 SSD로 교체를 해보았습니다

 

테스트 SSD로 교체 후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증상이 같네요 SSD가 인식이 되었나

확인을 해봐야겠네요

 

부트 메뉴에 진입해서 보니 잘 인식이 되어있네요

 

잘 인식이 된 M.2 SSD 메뉴를 선택하고

부팅을 진행하니 잘 켜지네요

 

그럼 다시 부트 메뉴에 BIOS 기능에서

부팅 옵션 순서를 바꿔줍니다

그리고 저장 후 재부팅을 하였습니다

 

SSD 말고 다른 문제이거나 다른 부품도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과부하 시스템으로 SSD카드를 과부하 시켜서 이상이 있나 없나 확인을 합니다

 

1시간 경과 아무 이상 없이 잘 실행이 되어서

새 SSD로 교체를 해드렸습니다

 

SSD 교체 완료~!!

 

 부트 메뉴 들어가서 이미지를 붇고

다시 부트 순서를 알맞게 교체했습니다

 

기본 설정과 기본 프로그램 설치를 마치고

원래 사용하셨던 M.2 SSD 문서랑 파일들을

안전하게 백업해 드렸습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