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예스네트웍스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원릉군길 76-11 Tell : 031-651-5578

pc 정보

[PC임대 및 판매]/예스네트웍스/PC 블루스크린 점검요청, PC 청소 진행과정

예스네트웍스 2021. 7. 27. 11:43

안녕하세요

예스네트웍스입니다

오늘은 직접 찾아오셔서 요청을 하셨는데요

문제는 바로 블루스크린 때문에 방문을 하셨습니다

 

블루스크린이 아시다시피

생기는 원인이 무궁무진하게 많기? 때문에

간단하게 RAM, 부착 불량, 케이블 손상,

먼지가 쌓여서 오류가 나는 경우

등등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하지만 메인보드 문제 혹은 CPU문제가 있다

라고 한다면.. 흠.. 조금 시간이 오래 걸리겠죠?

 

이 PC가 오늘의 주인공인데요

고객님 말씀을 듣기로는 한 달 전에 다른 곳에서

포맷을 진행하시고 한 달 뒤에 블루스크린이 뜨기 시작했다고

말씀해주셔서 혹여나 포맷 과정에서 부팅 이미지를 넣을 때

넣은 이미지가 문제가 있어서 블루스크린이 뜬 것일 수 있어서

다시 포맷을 해서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포맷을 하고 실행을 해봤더니 블루스크린이 뜨네요..

블루스크린 뜰 때 카메라 들어서 찍으려는 순간

스스로 재부팅되면서 블루스크린이 없어져서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 ㅠ

 

포맷을 하고 했는데도 블루스크린이 뜨는 걸 보면

부팅 이미지의 문제가 아니겠죠?

 

먼지들아 날아가버려라~~

혹시 먼지나 이물질 때문에 블루스크린이 뜰 가능성이 있어서

전체 청소를 하고 남은 먼지들은

에어건으로 먼지를 다 쏴버렸습니다ㅎㅎ

에어건 청소만 밖에서 20분 정도 쏜 것 갔네요 (땀;;)

 

청소 비교샷입니다 ㅎㅎ!!

보기만 해도 속이 다 시원해지네요

컴퓨터에 있는 먼지들은 쌓이기 마련이라서

자주 청소해 주는 것이 PC의 건강에 좋겠죠?

 

깔끔하게 청소를 마치고

장비가 결합이 안 돼있는지

다 확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흠... 다시 포맷 후 진행을 해본 결과

똑같이 블루 스크린이 뜨네요...ㅎ

이렇게 해서 접지 불량은 아니였습니다

 

하드 디스크 문제인가...?

디스크를 교체 후 다시 포맷!!

 

저희 회사에 있던 중고

WD 블루 500GB를 이용하여

실행을 해봤습니다

결과는... 허허 블루스크린 친구가

또 나타났네요

 

SATA 케이블이 문제일 수 있기 때문에

전부 새 케이블로 교체 후

다시 실행을 해봤습니다

 

케이블 문제는 아니네용..ㅠ

이때 이후 램 교체 시도!! = 블루스크린..

외장 그래픽 해체 후 시도!! = 블루스크린..

 

 

이제 남은 건 메인보드, CPU인데요

메인보드 먼저 실험을 하기 위해서

원래 있었던 메인보드를 교체하고

포맷 후 부팅을 해봤습니다

 

기본 세팅과 호글, Office

설치를 진행을 했는데요

드디어 블루스크린 친구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위 사진에 실행 중인 앱은

Heavy Load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 성능을

최대치로 과부하를 시켜

문제 있는 부분이 있으면

블루스크린 친구가 나타나는

프로그램입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부품들을 힘들게 하고

블루스크린이 안 뜬다면 부품이 정상인 것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실행 30분 경과....

이럴 수가... 메인보드 문제도 아니었나 봅니다

 

마지막으로 CPU도 교체를 하여

시도를 해봤으나 해결이 되지 않자

오류코드를 확인하였습니다

오류코드는 CASH MANAGER

오류코드가 말하기를 램의 문제라고 해서

다시 램을 교체하여 진행을 해본 결과

블루스크린 친구가 어디로 사려졌는지

1시간이 넘도록 나타나지 않는 것입니다

 

역시 사람은 배워야 되나 봅니다..

여태 것 했던 작업이 전부 소용이 없었네요 ㅠㅠ

 

그래도 다행히 잘 해결이 되어

본체는 고객님께 잘 전달이 되었습니다!!

 

블루스크린 걸린 PC를 받고

해결해 나아가는 과정은 많지만

한편으로는 수리할 때마다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희로애락을 느꼈던?

예스네트웍스 였습니다

모든 분들 블루스크린이 없어지는

그날을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